1. 오늘 학습 키워드
- 클론 디자인
2. 오늘 학습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컬러
- Primary / Secondary 컬러 주요 버튼, 강조 텍스트, 아이콘 등에서 어떤 컬러가 반복되는지
- 배경색 전체 배경, 카드/섹션 배경이 일관된 컬러로 분리되는지
- 텍스트 컬러 본문 / 설명 / 비활성화 상태별로 톤이 달라지는지 (예: 진회색, 연회색 등)
타이포그래피
- 계층 구분: 제목 > 본문 > 설명 > 캡션 식으로 구조화 되어 있는지
- 폰트 스타일: 크기(px), 굵기(weight)
형태
- 모서리 둥근 정도 (radius): 버튼, 카드, 이미지, 입력창 등 라운드값이 통일돼 있는지
여백/간격
- 전체 좌우 여백: 16px / 20px / 24px 등 기본 그리드 단위 사용 여부
- 섹션 간격: 상하 간격이 반복되는지, 리스트/카드 간격은 일정한지
- 내부 패딩: 버튼, 카드 내부 여백이 통일되어 있는지
개발자 모드 width: 375px 모바일 기준으로 보기!!!!
오늘 진행한 아티클 🔽
[아티클] UX 심리학: 타인의 눈을 의식하는 '호손 효과'
1. 주제 UX 심리학: 타인의 눈을 의식하는 '호손 효과' UX 심리학: 타인의 눈을 의식하는 '호손효과' | 요즘IT이번 챕터에서 이야기해 볼 개념인 호손효과(Hawthorne effect)는 사용자가 자신이 관찰되고
azure326.tistory.com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새롭게 알게 된 점 & 느낀점
-
- 개인 과제를 해보면서 UI 스타일 분석이 어떤 기준으로 반복되고, 어디에 어떻게 일관되게 적용되는지를 파악하는 과정이라는 걸 느꼈다. 컬러, 타이포그래피, 아이콘, 형태, 여백 등 각각의 요소마다 규칙을 찾아보면서 생각보다 훨씬 디테일하고 할 일이 많다는 걸!!! 실감했다
- 아이템 단계부터 만드는 게 더 어려운 듯?.?
4. 다음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개인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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