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하우스] 서평: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2024. 9. 14. 21:20
728x90

 

 

안녕하세요!

 

긴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며 책 한 권 읽는 것도 참 좋은 선택이죠?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바로 오프라 윈프리"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입니다. 그녀는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이 책에서 오프라가 인생을 통해 얻은 통찰과 교훈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에 북하우스에서 좋은 기회로 책을 제공받아 정말 기뻤습니다. 도서 리뷰를 쓰는 걸 즐기는 저로서는 그야말로 선물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게다가 서포터즈 힐러로 참여하면서 책도 너무 감사한데, 귀여운 파스텔 컬러의 북스탠드와 레터링 엽서까지 받았습니다. 10주년 기념 보증판이라 그런지 책의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예쁘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책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01장: 기쁨]

일상의 반복 속에서도 경이로움을 놓치지 않으려는 그녀의 다짐은 독자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던진다. 우리는 종종 감정이 마비된 채로 살아가며 경이로움을 놓치지만, 그녀는 매일을 새로운 시작으로 바라보고 그 안에서 기쁨을 찾으려 노력한다. 이 이야기는 일상의 작은 순간들에 담긴 기쁨을 깨닫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다시금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02장: 회생력]

삶에서 우리가 마주하는 감정과 역경에 대한 통찰, 그리고 극복의 지혜를 준다. 자기 책임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스스로의 감정을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준다. 또한, 우리의 행동과 선택이 삶을 어떻게 채워가는 지를 보여주며 그 그림이 어떻게 완성될지는 우리에게 달려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역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다.  

 

 

[03장: 교감]

근사한 어머니, 멋진 남자, 친한 친구라는 외부의 시선을 기대하기보다는 진정한 교감과 사랑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우리가 흔히 놓치기 쉬운 자기 자신에 대한 내면의 가치를 알게 되며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04장: 감사]

우리는 때떄로 부족함에만 집중하여 스스로를 힘들 게 한다. 늘 도전과 어려움에만 지나치게 집중한 나머지, 그 도전 자체가 주는 의미를 잊는 다는 점을 지적한다. 나역시 이제는 우리의 시선을 결핍에서 충만으로 돌려 가지지 못한 것에 집착하지 않고 이미 가진 것들에 감사하여 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에 집중하고 싶다. 

 


[05장: 가능성]

두려움과 맞서 싸우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동시에, 자기 자신을 신뢰하고 계속 나아가는 힘을 주는 느낌을 받았다. 일상 속에서 어려움에 맞서며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들이 결국 삶의 방향성을 알려주고 단순히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인식을 바꿀 시도를 도와준다. 



[06장: 경외]

삶은 단순히 흘러가는 시간이 아닌, 의식적으로 살아가며 그 순간 순간을 경외해야 한다고 말한다. 책을 읽으며 나도 자연스럽게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경외를 느끼는 순간은 언제일까?' 처음에는 그 답이 쉽게 떠오르지 않았지만, 오프라의 글을 따라가다보니 그 순간은 바로 현재의 순간을 자각하는 것, 우리가 현재를 온전히 느낄 때 진정한 경외의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우리에게 현재를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그 순간을 온전히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삶을 경외하는 최고의 방식임을 일깨워주었다.

 

[07장: 명확함]

무엇을 소유하는 것에 집착하기보다는,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이해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얻었다. 이는 결국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며, 오프라의 통찰은 물질적인 욕망을 넘어 스스로를 사랑하고 온전히 존재하는 시간을 가질 때 비로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08장: 힘]

우리는 일상에서 크고 작은 장애물을 만나며 살아가는데자신의 기준과 신념을 지키는 것이야 말로 그러한 장애물을 넘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오프라가 말하는 '힘'은 단순히 물리적이거나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면의 확고한 기준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다. 이 기준은 매일매일을 살아가는 힘이 될 뿐 아니라, 우리의 자유로운 선택과 권리를 행사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09장: 마음 씀]

사랑하는 사람이 지녔던 좋은 성품을 본받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그들의 온정과 선한 마음은 그대로 남아 우리가 이를 되물림하여, 더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과정에서 우리는 스스로 성장하고, 세상 속에서 어떤 존재로 살아가고 싶은지를 확인하게 되며 이는 곧 삶을 고양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일찍 만나게 됨으로써 마치 보석을 발견한 것 같은 기쁨을 느꼈다.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반짝이게 만들고, 그 속에서 기쁨과 만족을 찾는 방법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다. 그녀는 삶 속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내는 법을 알고 있었고, 그 에너지가 글을 통해 나에게도 자연스럽게 전달되었다. 앞으로도 삶에 지치고 무언가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마다 다시 꺼내 읽고 싶어질 책이다.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들은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삶을 조금 더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게 한다.

솔직한 그녀의 이야기에는 삶에 지혜를 녹여낼 수 있는 힘이 있다. 책의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그녀와 유대감을 쌓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빠져들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때로는 그녀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기분이 들어, 동기를 부여받고 용기를 얻기도 했다. 그녀의 이야기는 확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한 삶의 태도를 담고 있어, 시간이 흘러도 많은 사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지침서로 자리잡아 있을 것이다.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각 챕터마다 수집했던 문장과 필사를 했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728x90
LIST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