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하우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내게 힐링을 선사한 문장🪽

2024. 9. 15. 01:3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프라 윈프리"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에서 감동받았던 문장들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 책은 제가 읽으면서 큰 깨달음을 주었던 구절들로 가득한데요, 특히 삶의 의미와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메시지가 많아서 그 중 몇 가지를 여러분과 공유해보려 합니다. 마지막에는 제가 직접 필사한 사진도 함께 올려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01장: 기쁨]

자신이 별 네 개나 다섯 개를 줄 만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거나 스스로 그런 순간을 만들어내다 보면 복이 저절로 따라오게 마련이다. - 28p


그날의 경험은 내가 살면서 겪은 가장 멋지게 놀라운 일 중 하나였다. 그 경험 안에 켜켜이 쌓인 여러 겹의 의미를 나는 여전히 해독하려 애쓰고 있다. 나는 그 순간을 영원토록 소중히 음미할 것이다.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뿐 아니라 그 일이 일어난 방식, 그리고 그날이 마침 내 생일이었다는 것까지도. 모든 것이 너무나 맛있지 않은가!

35p

 


나는 내 꿈을 펼치고 더 나아가 그 꿈을 확장할 수 있는 인생을 원했고, 그런 인생을 수확할 씨를 뿌리기 위해 열심히 일해왔다. 모든 사람이 농장에서 수확해 바로 집 안 식탁으로 가져오는 신선한 먹거리를 먹게 되는 날도 내 꿈에 포함되어 있다. 더 나은 음식은 더 나은 삶의 기반이다.

43p


우리는 매일 경이로움을 느낄 기회가 있는데도 그것을 마다하고 감정의 마비상태로 아무것도 느끼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다.

49p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나는 결코 보고 느끼는 것에 둔감해져서 문을 닫아거는, 그런 삶을 살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하루하루가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하는 새로운 시작이 되기를 원한다. 모든 단계에서 기쁨을 맛보는, 그러한 시작이 되길 원한다.

49p

 

 

[02장: 회생력]

나의 행복이나 불행이 다른 사람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우리는 반드시 용기를 내어 타인에게서 받지 못한 사랑을 자신에게 주어야 한다.

59p



지진이 나도 버티기 위해서는 내가 서 있는 위치를 바꾸는 수밖에 없다는 것을 나는 확실히 안다. 삶에서 매일 일어나는 진동을 피할 수는 없다. 살아 있으면 누구나 겪을 수밖에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러한 경험이 일종의 선물이라 믿는다. 그로 인해 우리는 중력의 새로운 중심점을 찾아 여기저기 발을 디뎌보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주위가 흔들릴 때 뻣뻣하게 버티며 저항하는 대신, 그러한 경험을 우리의 위치를 바꿀 기회로 여기고 받아들이자.

61p

 


균형은 현재의 순간에만 존재한다. 대지의 흔들림을 느낄 때, 자신을 지금 이 순간으로 이끌어오자. 마음만 굳게 먹으면 다 음 순간 닥치는 진동은 당신은 잘 이겨낼 것이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은 여전히 숨 쉬고 있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은 살아남았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은 더 높은 곳으로 이어지는 길을 발견하고 있다.

62p

 


당신이 지금 어떤 역경을 마주하고 있더라도 이 점만은 꼭 기억하길 바란다. 삶이라는 캔버스는 매일 우리가 겪는 경험과 행동, 반응과 감정으로 채워지며, 그 붓을 움직이는 것은 우리 자신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우리가 모두 자신의 인생을 그리는 예술가이며, 원하는 만큼 다채로운 색깔로 한껏 붓질할 수 있다는 걸 알았더라면 그것은 내 삶의 크나큰 발견이 되었을 것이다.

68p


우리를 주저앉게 만ㄷ는 순간이 있다. 살면서 누구나 겪게 마련인 그 순간은 반대로 우리에게 자리에서 일어나 자신의 중심에 서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깨달으라고 촉구한다.

73p



미래의 당신, 즉 당신이 되어야 할 그 운명적인 존재는 지금 당신이 있는 바로 이곳으로부터 진화한다. 당신이 배워야 했던 교훈과 당신이 저지른 실수, 당신이 맛보았던 좌절 모두를 미래를 향한 디딤돌로 여기고 감사하는 법을 배우자. 그럴 수 있다면 당신은 명백히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것이라고 나는 확실히 말할 수 있다.

67p

 

[03장: 교감]

당신이 얼마나 근사한 어머니인지 아이들이 말해주기를, 멋진 남자가 당신을 품에 안들고 결혼해주기를, 친한 친구가 당신은 가치 있는 존재라고 안심시켜주기를 기다린다면, 이젠 그 기다림을 멈추고 나의 내면을 보자. 사랑은 나와 함께 시작하는 것이다.

86p

 


지난 삶을 돌아보며 유일하게 가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우리가 다른 이들을 사랑했는가, 그리고 그들은 우리를 사랑했는가일 것이다.

108p

 

 

[04장: 감사]

때때로 우리는 산을 오를 때 힘든 것에 주목한 나머지 오를 산이 있다는 사실에는 감사할 생각을 잊는다. 

112p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만약 당신이 당신 앞에 나타나는 모든 것을 감사히 여긴다면 당신의 세계가 완전히 변할 거라는 점이다. 가지지 못한 것 대신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에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은 자신을 위해 더 좋은 에너지를 내뿜고 만들어낼 수 있다.

113p

 


[05장: 가능성]

두려움에 질 때마다 우리는 힘을 잃고, 두려움은 반대로 힘을 얻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앞에 펼치진 길이 아무리 험난해도, 초조함을 뒤로하고 계속 발걸음을 내딛겠다고 굳게 마음먹어야 한다.

146p



[06장: 경외]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은, 이 아름다운 행성에서 살아있다는 것은 너무나 멋진 선물이다. 나는 이곳에서의 나의 시간이 더할 나위 없이 찬란하기를 원한다.

185p

 


의식적으로 숨을 쉬는 순간에 맞추어 빛은 천천히 우리 삶에 비춰든다는 것을 나는 확실히 알고 있다. 여유롭게 숨을 쉬자.

187p

 

[07장: 명확함]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은, 최상의 것을 소유하는 것이 최고의 삶을 산다는 것의 대체품이 될 수 없다. 무엇을 손에 넣고자 하는 욕망을 내려놓자. 그러면 당신이 바른길에 제대로 들어섰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지금 순간에 내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살펴보고 날 돌보는 방법을 명황하게 아는 것, 내가 어떤 사람인지 명확히 이해하는 것. 나 자신으로서 존재할 시간을 자신에게 선사하는 것.

233p 

 

 

[08장: 힘]

 

하찮게 만들기 보다는 고양하자. 부숴버리기보다는 다시 짓자. 속이기보다는 우리 모두 더 높은 곳에 설 수 있도록 길을 밝히자.

256p

 


[09장: 마음 씀]

 

나는 죽음이 산 자들에게는 선물이기도 함을 다시 떠올렸다. 당신이 사랑한 사람이 지녔던 좋은 점들은 이제 모두 당신이 물려받고 또 앞으로 물려줘야 할 것이 된다. 죽음은 삶의 목적과 방향을 되새길 기회를 주고 슬픔을 통해 성장의 길을 제시해준다.

293P

 


 

 

마무리하며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드는 문장들을 기록하는 시간이 저에게는 큰 즐거움인데요, 이번 기회에  모아두었던 문장들을 모두 여러분과 나눌 수 있어 너무 기쁩니다. 이 문장들이 여러분의 마음에도 울림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필사한 문장 사진도 함께 공유할게요. 😊

 

이렇게 문장을 나누면서 독서의 깊이를 더할 수 있어요! 여러분도 어떤 문장이 마음에 남으셨는지 함께 나누어주세요!

 

 

 

728x90
LIST

'Supporters > BOOKHOUSE HEA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하우스] 서평: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4) 2024.09.14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