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UX 트렌드에서 살펴본 예시를 참조하여 문제 정의 - 가설 수립 - 해결 방법 - 검증 과정 - 결과를 조사해보기
선정한 서비스
넷플릭스
문제 정의 : 문제를 어떻게 발견했고, 원인은 무엇이었나요?
- 문제 발견: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영화를 발견하거나 클릭하기가 쉽지 않다.
- 원인 찾기: 동일한 영화나 시리즈라도 전체 사용자에게 동일한 썸네일 이미지를 보여주면 클릭률이 낮았다. 그 이유는 원하는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넷플릭스 섬네일 아트워크, 그리고 알고리즘
이 포스트는 윤디자인그룹 직원 A씨의 이야기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친구와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구독료는 서로 반반씩 내고요. 프로필도 각자 따로 씁니다. 너와 나의 취향 존중
www.yoondesign-m.com
왜 넷플릭스 포스터는 때깔부터 다를까
'20년, 콘텐츠 사업은 호황을 누렸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갇힌 사람들은 무엇을 했을까요. 자기 계발? 아니죠, TV를 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OTT를 이용합니다. 플랫폼마다 제
rbworld.tistory.com
가설 수립 : 어떤 가설을 세웠나요?
- 사용자의 시청 이력, 선호 장르, 좋아하는 배우나 장르별 성향에 따라, 각 콘텐츠에 맞는 썸네일 이미지를 제공하면 CTR(클릭률)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넷플릭스 썸네일로 보는 콘텐츠 흥행 비결 | 고구마팜
잘 만든 콘텐츠 뒤에는 이것도 있다!
gogumafarm.kr
해결 방법 :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나요?
- 사용자별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썸네일 이미지를 AI 및 알고리즘으로 자동 생성·선정해서, 콘텐츠마다 최적화된 이미지를 각각의 회원들에게 다르게 노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넷플릭스 섬네일 아트워크, 그리고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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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 과정 :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활용했고, 어떤 지표를 모니터링 했나요?
- A/B 테스트를 활용해, 동일한 콘텐츠(예: The Short Game)에서 기본 썸네일과 새로운 썸네일 이미지를 사용자 그룹별로 다르게 노출시켰다.
- 썸네일 큐레이션 만족도, 전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실제 행동(시청 또는 이탈)을 상관 분석·행동 데이터로 모니터링했다.
핵클 블로그(Hackle Blog) : 넷플릭스는 어떻게 A/B 테스트로 시청률을 높였을까? 삽화 실험 사례 분
사용자는 90초 안에 이탈합니다. 사용자가 관심있는 콘텐츠인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넷플릭스는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삽화가 사용자 참여를 높이는지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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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썸네일 큐레이션 사용성 평가 -넷플릭스 사례를 통한 UX study- -디지털융복합연구
초록 본 연구는 기술수용모델을 기반으로 넷플릭스 썸네일 큐레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실증적으로 접근했다. 상관관계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썸네일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수록 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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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 어떤 임팩트가 있었나요?
- 다양한 버전의 썸네일을 개인화 노출한 결과, 같은 콘텐츠라도 이전에 시청하지 않았던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새롭게 발견하는 등 작품 인지성과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넷플릭스 썸네일로 보는 콘텐츠 흥행 비결 | 고구마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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