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서비스 로그인/회원가입 과정의 사용성 테스트에서 참여자가 수행할 테스크를 선정해보기
커머스 서비스 회원가입 과정
사용성 테스트의 목적
(평소 많이 사용하는 커머스 서비스의 로그인/회원가입 과정을 토대로 진행하면 된다.)
- 신규 가입 유저가 로그인/회원가입을 할 때 겪는 문제점을 찾아내고자 한다.
참여자
- 주 2회 이상 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지만, 자사 서비스를 사용해본 경험은 없는 유저
선정 서비스
- 멜론 티켓




수행할 테스크 선정
참여자가 사용성 테스트에서 수행할 테스크 7개를 선정해보기
-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해보세요.
-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보세요.
- 멜론 아이디로 로그인해보세요.
- 휴대폰 번호로 아이디 찾기를 해보세요.
- 이메일로 아이디 찾기를 해보세요.
- 비밀번호 재설정 후, 재로그인해보세요.
-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UXUI > 숙제·실습·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X 기획 및 리서치] 4주차: 고객 여정 지도 그리기 (1) | 2025.08.29 |
|---|---|
| [UX 기획 및 리서치] 3주차: 유저 페르소나 작성 (2) | 2025.08.28 |
| [UX 기획 및 리서치] 2주차: 심층 인터뷰 질문 작성 (0) | 2025.08.27 |
| [UX 기획 및 리서치] 1주차: 데이터 기반으로 UX를 개선한 사례 조사 (4) | 2025.08.27 |
| [UXUI 디자인 입문] 6주차(6-6) 숙제 (0) | 2025.08.01 |